Knowledge Point
Company Profile
회사소개서 2025. 04. 30 Ver 3.0.3
Index
1. 회사 소개
  • 1-1. 개요
  • 1-2. 주요 연혁
  • 1-3. 조직 구성
  • 1-4. 비전
  • 1-5. 주요 사업 소개
  • 1-6. 특허 및 인증, 수상 내역
2. 서비스 소개
  • 2-1. 날리지톡
  • 2-2. 차량 OTA
  • 2-3. 스마트메시지 RCS
  • 2-4. DMS
  • 별첨. 주요 포트폴리오
  • 별첨. 고객사/협력사
  • 별첨. 문의
Knowledge Point
Service Introduction
서비스 소개서 2025. 04. 30 Ver 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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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OWLEDGE POINT

개요 회사 소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지식을
소통하도록 돕는 날리지포인트입니다.

유ㆍ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겠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여러 분야에 적용/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지식을 소통하도록 돕는 것, 이것이 날리지포인트가 하고자 하는 일입니다. 언어와 공간, 시간의 장벽을 넘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컴퓨터가 협력하고, 보다 의미 있는 세상을 만들도록 날리지포인트는 기여할 것입니다.

회사명 ㈜날리지포인트 대표자 박순석
사업분야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자문, 서비스 회사 설립일 2012년 10월 24일
인력현황 총 63명 자본금 5억
신용등급 BB0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사임당로 8길 16, 2층 (서초동, 성재빌딩)
전화번호 070-4325-4033 팩스번호 02-6937-1035
이메일 maverick@knowledgepoint.co.kr 홈페이지 https://knowledgepoint.co.kr/
우리는 이렇게 성장해왔습니다.
주요 연혁 회사 소개

날리지포인트는 WEB RTC 기반 실시간 영상 플랫폼 개발, DMS(단말기 원격 관리) 및 OTA(차량 펌웨어 업데이트) 솔루션 구축, 메시징 플랫폼 관련 업무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왔으며, 공공 프로젝트와 기술 개발 과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왔습니다.

2023~2025년 미래를 향한 도약
  • 2025

    스미세이케미칼 용기관리 시스템 개발

  • 2025

    KT RCS 아이폰 대응 고도화

  • 2024

    KT 스팸가입자서버 고도화 개발

  • 2023

    천재교과서 맞춤톡샘/밀크T아이 서비스 개발

  • 2023

    KT nMIMO cMIMO 고도화 개발

2020~2022년 혁신적 진화
  • 2022

    천재교과서 화상서비스 개발

  • 2022

    해법에듀 스마트 화상 서비스 개발

  • 2021

    KT-타타대우 OTA 시스템 개발

  • 2021

    리얼날리지 화상 영어대화 서비스 Episoden 개발

  • 2021

    KT 챗봇 스몰오더 / TV채팅 개발

  • 2021

    KT 헤르메스 고도화 사업

  • 2021

    날리지톡 화상 서비스 COCOpen, COCOcast, COCOsem 오픈

  • 2020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비대면기술이전통합 홈페이지 구축

  • 2020

    내신닷컴 화상 입시상담 서비스 개발

  • 2020

    날리지톡 화상회의 서비스 COCOcall 오픈

2017~2019년 눈부신 성장
  • 2019

    KT 기가지니 호텔 영상통화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 2019

    LGE AI TV 매장데모 앱 개발

  • 2019

    KT 벤츠/아우디 커넥티드카 개발 계약

  • 2018

    KT 기가지니 로컬 화상회의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 2018

    날리지톡 영상플랫폼 3.0 업데이트 및 추가 OpenAPI 개발

  • 2017

    KT 기가지니 화상컨설팅 및 화상회의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 2017

    KDI 지식산업센터 화상회의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주요 연혁 회사 소개
2014~2016년 지속적인 도전
  • 2015

    KT DMS 고도화 개발

  • 2015

    날리지톡 영상솔루션 2.0 개발

  • 2015

    시사 YBM 원어민 화상영어 서비스(FaceLearning) 개발

  • 2014

    날리지톡 원격화상 회의 및 교육 서비스 오픈

  • 2014

    KT nMIMO 메시징 플랫폼 개발

  • 2014

    KT 이통3사 통합 위치측위시스템 개발

  • 2014

    날리지톡 영상솔루션 1.0 개발

2012~2013년 날리지포인트의 첫 발걸음
  • 2013

    LGE Smart TV 용 UserGuide App 고도화 개발

  • 2013

    현대자동차 차세대 통합 클러스터 센터페시아 개발

  • 2013

    LGE Smart TV 포터에디터 APP 개발

  • 2012

    ㈜ 날리지포인트 창업

비전 회사 소개

날리지포인트는 2030년을 향해, 경험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지식의 민주화를 실현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2030년 날리지포인트는
  • 경험
    다양성

    여러 국가/인종/매체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합니다

  • 지식
    민주화

    누구나 쉽게 지식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지속적
    성장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갑니다

조직 구성 회사 소개

날리지포인트는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하여 성공적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전문기술과 축적된 경험을 겸비한 최적의 조직과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경영지원팀 기술연구소 ITO센터 신사업 추진실 솔루션 사업본부 플랫폼 사업본부 서비스 사업본부 시스템 사업본부 합계
인원 1명 6명 7명 6명 11명 9명 11명 12명 63명
구성비 2% 10% 11% 10% 17% 14% 17% 19% 100%
  • 대표이사
  • 경영지원팀
  • 신사업추진실
    1. 크리에이티브팀
    ITO센터
    1. ITO 지원팀
  • 솔루션 사업본부
    1. 솔루션 1팀
    2. 솔루션 2팀
    플랫폼 사업본부
    1. 플랫폼 1팀
    2. 플랫폼 2팀
    서비스 사업본부
    1. 서비스 1팀
    2. 서비스 2팀
    시스템 사업본부
    1. 시스템 1팀
    2. 시스템 2팀
    기술연구소
    1. 솔루션 개발
    2. 원천기술 개발
주요 사업 소개 회사 소개

날리지포인트는 WEB RTC 기반 실시간 영상 플랫폼, DMS(단말기 원격 관리), OTA(차량 펌웨어 업데이트), RCS 및 SMS/LMS/MMS 등 메시징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시스템 및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또한 공공 프로젝트와 기술 개발 과제도 수행하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영상 플랫폼

WEBRTC 기반의 실시간 영상/음성/화면 공유/자료공유/채팅/판서 등의 기능을 제공

DMS/OTA

통신 단말기의 원격관리(DMS) 및 차량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OTA 솔루션 제공

메시징 플랫폼

기존 SMS/LMS/MMS를 대체하는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로, 더 풍부한 기능과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메시징 플랫폼 개발

기타 프로젝트

다양한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을 제공하고, 공공 프로젝트ㆍ기술개발 과제 등을 수행

인증/수상 회사 소개

날리지포인트는 축적된 노하우와 차별화 된 솔루션으로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기반 기술들의 특허를 출원해왔습니다. 또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상호운영성 및 성능품질을 검증받고 있습니다.

날리지포인트가 받은 인증 및 수상
kt
kt 및 kt ds 개발협력사 선정

선정 분야 : KT SW 개발

  • kt 및 kt ds 개발협력사 선정

    2025년

kt ds
kt ds 우수 파트너사 수상

수상 분야 : KT ITO 사업

  • kt ds 우수 파트너사 수상 kt ds 우수 파트너사 수상

    2025년

특허청
비대면 화상회의서비스 상표 및 특허 등록

특허 : 제 10-2575038 호

  • 비대면 화상회의서비스 COCOcall 상표출원

    COCOcall 상표 등록

  • 화상 회의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화상 회의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특허 등록

디지털 이노베이션
디지털 이노베이션 2022/2021/2020
3년 연속 大賞 수상

수상 분야 : IT/화상회의플랫폼

  • 디지털 이노베이션 제 17회

    제17회

  • 디지털 이노베이션 제 16회

    제16회

  • 디지털 이노베이션 제 15회

    제15회

TTA 인증서
NIPA 클라우드 품질ㆍ성능 시험 결과서 / TTA 인증서

인증분야 :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 품질 성능 시험 결과서

    품질 성능 시험 결과서

  • 상호운용성 인증서

    상호운용성 인증서

KISA
KISA 보안취약점 진단 결과서

화상회의서비스 웹 취약점 진단 결과 : 안전

  • 보안취약점 진단 결과서

    보안취약점 진단 결과서

주요 포트폴리오 별첨
날리지포인트가 보여주고 싶은 것은?
  • 천재 밀크T 서비스
    교육
    천재 밀크T 서비스

    130만명 대상의 대고객 서비스로 화상수업 제공

  • 차량 OTA 서비스
    운송
    차량 OTA 서비스

    온라인 기반의 차량 ECU SW 및 EOL 업데이트 기능 제공

  • 메시징 플랫폼
    생활
    메시징 플랫폼

    메시지 최신규격인 RCS 메시징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 용기관리시스템
    제조
    용기관리시스템

    반도체용 가스를 취급할 때 가스 담는 용기의 흐름 파악을 위한 시스템

서비스 소개
날리지톡 서비스 소개
날리지톡이란

KnowledgeTalk® 영상플랫폼은 WebRTC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영상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많은 기능을 Restful 형태 OpenAPI로 제공하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강력한 보안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합니다!
  • 화이트 보드, 화면, 자료 등 공유 콘텐츠 지원

  • 모니터링을 위한 참관 기능

  • 화자 감지, 사생활 보호 기능 제공

  • 참여자를 그룹으로 분할하는 분반 기능 제공

서비스 특징은
  • 설치 불필요

    앱 다운로드 혹은 설치 없이 URL이나 코드 입력을 통해 접속

  • 오디오 세이프

    영상 서비스 중 서비스가 불안정할 경우 음성만으로 대체 통신 지원

  • 자체 라이브러리

    사생활 보호 모드, 화자 감지, 오디오 세이프, 분반 기 능에 대한 openAPI 및 샘플 제공

날리지톡 서비스 소개
기대 효과
  • 환경 변화에 대처 환경 변화에 대처
  • 비대면 교육/상담 니즈 충족 비대면 교육/상담 니즈 충족
  •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 유연하고 안전한 시스템 및 서비스 유연하고 안전한 시스템 및 서비스
영상 플랫폼이 적용된 서비스
  • COCOpen COCOpen

    화상 컨설팅 및 원격 학습/강의

  • COCOcall COCOcall

    간편하게 즐기는 무료 화상 회의

  • COCOcast COCOcast

    누구나 가능한 실시간 방송 서비스

  • COCOsem COCOsem

    화상 웹 세미나(웨비나)

시스템 상세
날리지톡 서비스 소개
시스템 구성도
시스템 구성도
날리지톡 서비스 소개
시스템 세부내용
시스템 기능 상세기능 설명 비고
Load Balancer 시스템 이중화 시스템 부하를 분산시켜 시스템 안정화
NAS 파일 서버 영상 녹화 파일 저장 최적 해상도
Web Server 영상 수업 서비스 서버 서비스 화면(html) 제공(영상서비스 관련 화면 및 하이브리드 앱 화면)
Signal Server 서비스 서버와 데이터 주고 받는 서버 학생과 선생님 사이에 화상 통신에 필요한 데이터 송수신 및 기타 서비스(문서 공유, 화이트 보드, 채팅, 화면 공유 등) 제공 연동규격 제공
Sync Server Signaling 서버의 메시지 교환 서버 Redis는 "Remote Dictionary System"의 약자로 메모리 기반의 Key/Value Store로, 이중화 되는 signaling 서버의 메시지들을 공유하여 이중화 구성을 완성하도록 함 Failover 구성
Turn/Stun Server P2P를 위한 단말 정보 연동 서버 트래픽 중계 및 외부 IP 정보 추출
Media Server 다자간 화상 연결을 위한 서버 1:1을 제외한 다자간 화상 연결 시에 성능 향상을 위한 영상/음성 데이터를 처리 (SFU 방식)
WAS Server 메시징 및 DB 연동을 위한 서버 사용자 인증 및 메시징, DB 의 안정적인 정보 처리를 위한 미들 웨어 서버
ONM Server 관리자 페이지 서비스 서버 시스템 관리 및 통계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관리 서버
DB Server 데이터베이스 서버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스토리지 서버 Active / StandBy 이중화
Log Serve 모니터링 ( 로그) 서버 전체 서버들의 로그를 수집하고, 처리량 및 처리 속도 등을 처리 / 확인
가격 정책
날리지톡 서비스 소개
가격 정책
종류 비용
플랫폼 사용 CP 계약시 라이센스 비용(초기 계약비용) cp 당 1,000만원
영상플랫폼 유지보수 비용 20만원 / 월
CP 별 서비스 이용요금(월별 정산, 트래픽비용) 1:1 서비스 – 00원/분/채널 [사용자]
다자간 서비스 - 00원/분/채널 [사용자]
HW 기본비용(서비스서버 + signal서버 + 미디어서버[옵션] + 스위치[옵션]) 서비스를 위한 기본 세팅 서버, 구성에 따라 비용 산정
*이중화 구성 및 서비스 특성에 맞게 시스템 구성도 제공(최적가)
HW 옵션비용(AutoScaling) 기본사양(vcpu 2, memory 8, SSD 100G)
*사용대수 및 사용시간 만큼 산정됨, spec upgrade 가능
차량 OTA 서비스 소개
차량 OTA란

OTA (Over-the-air)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장치에 무선으로 배포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SW 오류를 빠르게 개선하고 SW 개선 반복 시에도 배포 비용 및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합니다!
  • 출고 전/후 차량 EOL 업데이트

  • 원격 차량 진단 및 정보 제공

  • OTA 관리 기능

  • 교통 정보 제공, POI 검색 가능

서비스 특징은
  • 차량 관리 시간 단축

    서비스센터 방문없이 언제 어디서든 이용가능

    실시간 정보 공유

  • 최신 기능 유지

    업데이트 무선 배포를 통해 최신 운영 체제/소프트웨어 유지 가능

  • 차량 관리 부담 축소

    차량 상태 진단 및 소모품 관리 용이

    과거 진단 정보, 소모품 교체 이력 확인 가능

차량 OTA 서비스 소개
기대 효과
  • OTA 시간 및 비용 감소 OTA 시간 및 비용 감소
  • 차량 운전자 경험 개선 차량 운전자 경험 개선
  • 높은 안정성과 편의성 확보 높은 안정성과 편의성 확보
시스템 상세
차량 OTA 서비스 소개
시스템 개요
시스템 개요
차량 OTA 서비스 소개
시스템 구성도
시스템 구성도
스마트메시지 RCS 서비스 소개
스마트메시지 RCS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메시징 서비스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RCS는 일반 문자 대비 더 풍부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다양한 UX/UI 및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차세대 메시징 기술입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합니다!
  • 브랜드 프로필 및 액션 버튼

  • 양방향 서비스 / 챗봇 상담 기능

  • 메시지 템플릿 제공

  • 고객 반응 통계 제공

서비스 특징은
  • 풍부한 멀티미디어 활용

    동영상 스트리밍 메시지, 사진,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가 추가된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 제공

  • 높은 메시지 도달율

    별도의 앱 설치 없이 RCS 메시지 수신 가능

    RCS 수신 불가능한 경우 문자로 발송

  • 커뮤니케이션 효율 증대

    고객 문의에 대한 자동응답 및 프로모션 가능

    챗봇/채팅 상담 연동 가능

스마트메시지 RCS 서비스 소개
기대 효과
  • 메시지 신뢰도/주목도 향상 메시지 신뢰도/주목도 향상
  • 메시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통한 마케팅 관리 메시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통한 마케팅 관리
  • 메시지 효과성과 경제성 확보 메시지 효과성과 경제성 확보
  • 이원화 국사 운영으로 높은 서비스 안정성 이원화 국사 운영으로 높은 서비스 안정성
시스템 상세
스마트메시지 RCS 서비스 소개
시스템 구성도
시스템 구성도
DMS 서비스 소개
DMS란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Device Management Service)로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한 시점에 디바이스 관련 정보로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시간 단말 정보 확인을 위한 대시보드 및 통계 리포트와 고객 편의성을 위해 DMS 제조사 웹을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합니다!
  • 무선 단말에 대한 FOTA 적용

  • 실시간 단말 관리를 위한 대시보드

  • 제조사 지원 웹사이트

  • 통계 정보 리포트 제공

서비스 특징은
  • UX/UI 최적화

    DMS 관리 페이지 화면 UI 리뉴얼

    UX 관점의 전체 레이아웃 개선

  • 통합 정보 > 개별 정보

    통합 정보를 분리하여 처리 속도 개선

    원하는 개별 정보 제공

  • 업무 지원

    단말 검증을 위한 요청, 승인, 결과 등록 등의 절차 지원

    각종 규격서. 라이브러리 등 제공

DMS 서비스 소개
기대 효과
  • 메시지 신뢰도/주목도 향상 단말기 관리 편의 증대
  • 메시지 마케팅 인사이트를 통한 마케팅 관리 실시간 정보를 통한 운영 용이성 확보
  • 시간 및 비용 절감 시간 및 비용 절감
  • 이원화 국사 운영으로 높은 서비스 안정성 효율적인 데이터 활용을 통한 비즈니스 성과
시스템 상세
DMS 서비스 소개
시스템 구성도
시스템 구성도
고객사/협력사 별첨
날리지포인트와 함께 한 사람들
고객사
  • LG전자
  • LG U+
  • SK telecom
  • HYUNDAI
  • KT
  • KT ds
  • 삼성SDS
  • 행정안전부
  • 중소벤처기업부
  • KDI
  • KORAD 한국원자력환경공단
  • 강남구
  • TBM NTE
  • 내신닷컴
  • 천재교육
  • 해법에듀
  • 천재교과서
  • 스미세이케미칼
협력사
  • amoeba
  • BLUE CORE
  • Plan I
  • 리얼디베이트
  • Squarenet
  • TOMATO SYSYEM
  • inergy
  • CORE INFORMATION
  • a-Cloud
  • TELETRON INC.
  • DOUB
  • acro Future
  • KORAD 한국원자력환경공단
  • 지어소프트
  • 리얼컴즈
문의 별첨
문의
절차 안내

서비스 시나리오와 관심, 열정으로 문의 해주세요. 원하시는 서비스를 적당한 가격과 일정으로 완벽하게 개발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시면 서비스도 대행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 문의 시나리오 첨부
    및 견적 문의
  • 분석 분석 요구사항 분석
    및 개발기간 산정
  • 협의 협의 개발 협의 미팅
  • 진행 진행 개발 진행
  • 완료 완료 개발 완료
문의사항

견적 문의와 그 외 기타 문의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편한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시는 길
  • location_on Address

    서울시 서초구 사임당로8길 16 2층
    (서초동, 성재빌딩)

  • phone TEL

    070-4325-4033

  • mail e-mail

    maverick@knowledgepoint.co.kr